운용보고서는?
신한 BNPP TOPS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주식형 펀드와
신한 BNPP 엄마사랑 어린이 이머징스타 주식형펀드
가입자를 위한 공간이므로 로그인 하시고 이용가능 하십니다.

Home > 이야기와 경제 > 이달의 인물

이달의 인물

역사상 해당 월에 있었던 중요한 인물들을 경제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콘텐츠입니다.

빌리 브란트

9월의 인물

9월의 인물 - 빌리 브란트

1992년 10월 8일 독일 통일의 밑바탕인 된 동방정책을 펼친 서독의 전 수상 빌리 브란트가 세상을 떠났습니다.
빌리 브란트는 미혼모였던 어머니 밑에서 힘들게 자랐습니다. 사민당과 독일 사회주의 노동자당에서 나치에 항거하다가 핍박을 받게 되어 노르웨이와 스웨덴으로 망명 생활을 했습니다. 나라 밖에서도 나치와 싸웠고, 2차대전이 끝나고 1946년에 독일로 돌아와 다시 정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사민당에 입당해서 1957년부터 1966년까지 서베를린 시장을 역임했고, 1964년부터 1987년까지 사민당 대표로 당을 이끌었습니다. 1969년부터 1974년까지 수상이 되어 동방정책을 펼쳤습니다.
독일의 분단을 인정하고, 동독을 대화의 상대로 받아들여 냉전시대의 긴장을 완화하지는 것이 동방정책입니다.
그는 동방정책을 펼치며 동유럽 국가와 국교를 정상화했습니다. 1970년 폴란드 바르샤바 유대인 게토 희생자 추모탑 앞에서 무릎을 꿇고 반성하는 그의 모습은 많은 이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이런 그의 노력으로 서독과 동독은 교류가 활발해지고, 동독에서도 서독 TV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독과의 교역으로 내수시장은 커지고, 동독의 경제성장도 뒷받침하게 되었습니다.
동방정책은 그가 수상직에서 물러난 이후에도 꾸준하게 추진되어 베를린 장벽을 붕괴시키고, 독일 통일을 이루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9월의 인물 - 아우구스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