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용보고서는?
신한 BNPP TOPS엄마사랑 어린이 적립식 주식형 펀드와
신한 BNPP 엄마사랑 어린이 이머징스타 주식형펀드
가입자를 위한 공간이므로 로그인 하시고 이용가능 하십니다.

Home > 이야기와 경제 > 이달의 사건

이달의 사건

역사상 해당 월에 있었던 중요한 사건들을 경제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콘텐츠입니다.
역사적 사건들의 원인과 결과를 경제적인 관점에서 함께 바라보도록 해요.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 개관

5월의 사건

5월의 사건 -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 개관

1931년 5월 1일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문을 열었습니다.

1929년 대공황이 닥치기 직전 미국은 마천루를 올리는 것이 유행이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이 건설되는 중에 대공황이 시작되었고, 적은 돈으로 빨리 만들기 시작해서 102층의 빌딩은 단 2년 만에 완공되었습니다. 뉴욕 맨하탄에 있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높이 381m, 102층으로 완공된 후 1950년에 67m의 텔레비전 안테나가 추가되었습니다. 1972년 세계무역센터가 지어지기 전까지 41년간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아르데코 스타일로 만들어졌고, 완공된 이후 지금까지도 수많은 사람들이 전망대에 오르고 있습니다.
완공 당시에는 대공황 시기라 건물 안에는 사무실을 빌리려는 사람들이 없었습니다. 임대료보다 전망대 수입이 많았지만 건설에 든 비용을 모두 충당하는 데에는 20년이 걸렸습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미국 뉴욕을 상징하는 장소로 수많은 영화에 등장했습니다. 특히 거대한 킹콩이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올라가 전투기와 싸우는 장면은 유명합니다.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은 밤에는 다양한 조명으로 불을 밝히며 미국의 독립기념일, 대통령 선거, 유명 TV 프로그램의 60주년 기념일 등 특별한 날에 그 특별함을 상징하는 조명으로 축하합니다.